작년 12월초에 구매했던 ASUS 노트북을 1년 동안 잘 써왔고, 좀 더 울트라북 답게 쓰기 위해 몇가지 업그레이드를 하기로 결정했다.


우선 RAM은 기존 6G에서 10G로 업그레이드 하고, HDD 500G는 SSD 512G로 교체하기로 하였다.

결과적으로 하루 종일 용산에서 시간을 보낸 하루였다.

우선 RAM을 교체하기 위해 기존에 AS센터에 문의하여 규격을 확인해두고, 용산 선인상가에 가서 슬롯에 교체해줄 8G RAM을 구매했다. (인터넷 최저가와 동일, 단 현금가) 기존에 꼽혀있던 4G RAM은 교체 후 산 곳에서 다시 매입해줘서 팔았다.

SSD는 512G로 구매했는데, 사실 8인치 테블릿을 살것인가 고민 많이 했었다. 따져본 결과는 아직까진 테블릿보단 노트북 활용시간이 훨씬 더 높기 때문에 테블릿 가격에 노트북을 업그레이드 하기로 결정했다.

SSD는 요즘 한창 잘 나간다는 중소기업 제품으로 결정하고 용산에 있는 서비스업체에서 현장수령 후 교체하기로 했다.(이곳에서 만난 좋은 기사님 덕분에 정말 도움이 많이 됐다.)


근데...

ASUS 전원이 잘 안켜지던 문제점이 이날 빵 터져 버렸다. 전원버튼을 아무리 누르고 이리저리 생쇼를 해도 전원이 안들어 왔다. 여기저기 수소문하고 아는분의 도움을 받아 용산에 있는 AS센터에 방문하여 급하게 수리를 받았다. 급하다고 사정하여 빠른시간 안에 수리 할 수 있었는데, 워런티 기간이 남아 있어 메인보드를 교체했음에도 무료로 할 수 있었다. 이 날 워런티의 고마움을 절실히 느꼈던 순간이었고, 다음에도 전자제품 구매할 때는 워런티가 충분히 되는 제품도 함께 고려해야 할 것 같다. (Dell 제품은 워런티를 연장할 수도 있단다... 매력있다.)


SSD 교체 업체로 다시 방문해서 교체 완료.



약 7시간을 용산을 뒤지고 발바닥에 불나도록 걸었는데, 집에 와서 새로워진 노트북을 사용해보니 절로 흐뭇하다. 바뀐 모습은 없지만 더욱 알차진 속 덕분에 맘이 든든하다. 또, 그동안 속썩이던 전원불량 문제도 해결되니 더 기쁘다.

교체 후 500G HDD는 케이스를 하나 사서 외장하드로 함께 써야겠다. 은근 공짜로 새거하나 생긴 기분 ^^


ASUS UX32V 젠북, SSD 업그레이드, 돼지털을 펴라

저작자 표시 변경 금지
신고
  1. 김기태 2017.03.28 14:04 신고

    님이 교체하신 메모리 규격좀 알수 있을까요? 저두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데...
    AS 센터에선 니미럴 자기들은 업그레이드 않해준다면서 나머지도 못 알려준다나 어쩐다나..ㅜㅜ
    SSD도 규격을 알 고 싶네요.. 동일한 모델인거 같아서...자가로 업글해야 할꺼 같습니다.. 도움 부탁 드립니다.
    혹시 메일로 연락 되시면 81rlxo3@naver.com 부탁좀 드립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